덕후 울리는 3D 입체 메모지 맞춤 제작도 가능하다지

최근에 웹서핑을 하다 해리포터 LED 포스트잇을 발견했어요. 종이를 뜯어서 사용할수록 점점 성 모양이 나오는데다 불빛도 나와서 사람들의 댓글 반응이 아주 뜨거웠었답니다. 특히나 해리포터 시리즈는 안 좋아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로 대중적인데다 인기가 많아서 더 반응이 드라마틱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해리포터를 막 정주행해서 하나 사볼까 싶기도 했는데요. 해리포터 테마 디자인에 매료된 사람도 많았지만 뜯어 사용할수록 모양이 완성되는 제품의 독특한 형태를 신기해하는 분도 많았습니다.

다행히 세모굿에서도 제작 가능한 제품이라 이렇게 안내드릴 기회를 마련했답니다. 대개 상품은 구매 직후에 가장 우수한 상태이며 사용을 거듭할수록 생활감이 더해져 낡게 됩니다. 하지만 입체 메모지는 이와 반대로 처음에는 밋밋한 모습이지만 사용을 하면 할수록 근사하게 변합니다.

제품 특징

입체 3D 메모지는 일반적인 포스트잇에 비해 종이가 두꺼운 편입니다. 머메이드지보다도 조금 더 두껍다고 느껴졌어요. 도화지 같은 느낌 정도랄까요? 한 번에 깔끔하게 뜯어져야 하고 시간에 따른 변화도 적어야 하기 때문에 도톰하고 힘있는 종이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가까이서 보면 종이를 각각 다르게 커팅해서 층을 만들었기 때문에 절취선의 자국과 층간의 경계가 보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온라인에서 주로 보이는 사진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찍어서 아주 디테일한 부분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종이를 뜯었을 때 남을만한 자국은 모두 표현된다는 점 참고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3D 입체 메모지

그리고 LED 부분을 메모지 사이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고 on off 방식으로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기가 들어가는 제품이라면 공장에서 제작해서 국내로 들여오는 과정에서 KC인증이 요구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더 들기도 하다는 점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메모지 사이사이에 책갈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캐릭터나 문구가 커팅된 페이지가 숨어 있습니다. 장수가 많으니 뜯어 사용하며 숨겨진 페이지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입체 3D 메모지 구성

입체 3D 메모지 구성도 실용적인 면모와 디자인적인 면모를 모두 고려해 준비했습니다. 종이로 제작된 모형 개념이지만 우선 시작은 메모지이기 때문에 메모와 연관할 수 있는 소소한 변신이 포함되어 있어요. 가장 먼저 펜 홀더를 언급해야 할 것 같은데요. 메모지가 고정되는 부분에 타원형으로 구멍이 뚫려 있어 펜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만년필처럼 펜의 바디가 도톰하다면 펜 하나 정도만 들어갈 크기지만 얇은 바디를 가진 펜은 두 개까지 넣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종이라는 소재는 습기나 먼지로부터 약합니다. 플라스틱 계열은 물티슈로 닦아버리면 그만이지만 종이 소재는 오염이 발생하면 원상태로 복구하기가 어려워서 처음부터 오염이 생기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입체 메모지는 두꺼운 종이로 제작되긴 하지만 소재 특성상 충격을 받으면 구겨지기도 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세모굿에서는 아크릴 케이스에 담아 포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펜 홀더 부분도 손상이 갈 걱정이 줄어들겠죠? 메모지가 필요한 순간에만 뚜껑을 열어 사용하고 모든 장을 다 뜯어서 모형이 드러나면 뚜껑을 잘 닫아 진열해두면 됩니다.

3D 입체 메모지

입체 3D 메모지 사용법


3D 메모지는 수평 방향으로 한 번에 톡 뜯어내야 가장 깔끔하게 뜯어집니다. 그리고 한 장 한 장 뜯어내면서 모양이 제대로 나오는 게 맞나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층층이 쌓인 형태이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봤을 땐 그 매력을 온전히 느끼기 힘듭니다. 여유 있게 기다리다보면 어느새 세밀하게 표현된 모습에 감탄하게 됩니다.

뜯어내 없어지는 영역이 많아서 메모할 자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포스트잇에 비하면 메모가 가능한 영역이 현저히 적은 건 사실이지만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은 디자인이 먼저고 실용적인 부분은 그다음 우선순위로 두는 분이 많아서 디자인의 독특함에 더 집중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입체 메모지 뜯어내는 아랫 부분에 절취선을 한 번 더 넣어 작은 사각 메모지를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사용성은 확보된 제품이에요.

해리포터 호그와트 3D 입체 메모지

어떤 제품이든 고객사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은 가격과 기간일 것 같습니다. 제작 관련 디테일을 모두 상담했는데 제작 기간이 촉박해서 제작 품목을 변경해야 하거나 아예 진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이나 기한이 정해져 있다면 먼저 이 부분을 확인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빠르게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혹시 중간에 틀어지더라도 플랜 비를 실행할 수 있거든요.

기존에 확보된 디자인도 많아서 기존 디자인에 회사 로고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고 전체 맞춤 제작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새로운 형태의 굿즈 제작을 할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신다면 세모굿으로 연락 주세요. 영화 굿즈 제작 경험도 있답니다!

(Visited 1,356 times, 2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