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출 금형 수정 가능할까? 기본 정보 요약과 함께 보기

사출 금형을 통해 대량 생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원씨엠글로벌에서 전하는 제조 소식!

원씨엠글로벌은 해외 전문 공장을 이용해 다양한 품목군의 제작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표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로고 인쇄 등을 통해 조금 더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위탁 생산과, 대량 수입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개개인의 취향에 딱 맞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을 보면 단순 소비재도 남들을 갖지 못한, 내가 원하는 기능만을 담은 차별화된 품목이 점점 더 많이 유통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신제품 런칭을 해보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에는 아무래도 우리 제품이 잘 팔릴 것 같다고 확신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첫 제품 제작 단계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 때 원씨엠글로벌이 추천하는 방법은 해외 위탁 생산인데요. 하루에 생산 가능한 수량은 많으면서 단가는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량제작에 특화된 금형 생산 방식은 전체 생산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합니다.

금형을 통해서 물건을 만드는 것을 사출이라고 하는데 만족스러운 사출 결과를 얻기 위해서 사출 금형 수정을 하기도 합니다. 금형 수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면 우선 금형이 무엇인지를 알아야할텐데요. 간단하게 요점 위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출 금형 수정

[금형이란?]

금형(金型)은 각각 풀이해보면 금속으로 만든 형틀입니다. 사실 요즘에는 한자보다 영어가 익숙한 분들이 더 많아서 한자로 보여드리는게 괜찮은 생각인가 하는 의구심도 조금 들기도 하는데요. 영어로는 metal mold나 dies로 표현합니다. 메탈이라는 단어도, 몰드라는 단어도 이제는 아주 빈번하게 사용되니 조금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실 수 있겠죠? 실제로는 제작에 사용되는 도구를 뜻하는 말이지만 실무 필드에서는 그 자체로도 제작 방식을 뜻하기도 합니다.

[사출이란?]

사출은 이렇게 금형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드는 방식인데요. 펠릿(pellet) 형태의 원재료를 고온에서 액체화시켜 틀어 넣은 다음 온도를 낮추어 그 틀의 모양을 그대로 간직한 단단한 플라스틱 제품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사출 금형, 금형 사출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사출 금형의 장단점 맛보기]

현대 사회에서 제품 생산에 금형을 활발히 이용하는 이유는 높은 생산성에 있습니다. 제작을 원하는 수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금형 몰드는 아주 단단한 소재의 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같은 제품을 아주 많은 수량으로 동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정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으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사출 금형 수정이 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출 금형 수정 가능할까?]

사출 금형 수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금형을 수정하는 것은 보통 시사출에서 나온 샘플이 충분히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이미 설계에 맞추어 모양을 파 두었기 때문에 수정 가능한 영역이 한정적입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이미 설계된 금형에 따라 수정이 불가하기도 해 딱 잘라서 가능하다고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금형 제작 비용이 어느 정도 투자되어야 하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못한 시사출 물을 받으면 꼭 “금형을 수정하고 싶고 여기서 품질이 저하되면 안되고…” 이런저런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됩니다. 사출 금형 수정을 하게 되면 시간도 더 들여야 하지만 비용도 추가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부담이 되는 작업입니다.

이미 수정을 하기로 결정을 내리셨다면 지금부터는 경험이 풍부한 금형 전문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개별적인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는 만족스러운 정보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출 금형 수정으로 검색해봐도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이 글도 끝까지 읽어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단계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자료를 모아 금형 업체에게 전달해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권장 드리는 방향입니다.

사출 금형 수정

아직 수정이 필요하지는 않고 그저 금형에 대한 지식 습득을 위해 읽고 계시다면 처음부터 생산 과정을 고려한 설계를 하셔야 한다는 것을 강조드리려 합니다. 액체화시켜 몰드에 넣고 굳히며 모양을 내기 때문에 액체가 고체로 변하는 과정에서 수축이 생깁니다. 설계 시에 이런 부분도 고려하려면 설계 업체를 선정할 때 금형 제작도 같이 하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무래도 사출 금형 수정 분야는 인터넷을 통해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어려운 분야라 큰 도움을 드리지 못한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대량 생산까지 긴 기간을 담당할 업체는 최대한 많은 곳에서 상담해보고 비교해보세요.

(Visited 816 times, 1 visits today)